티스토리 뷰

Openmediavault를 활용하면 라즈베리파이(Raspberry Pi)로 쉽게 나스(NAS)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토렌트 클라이언트(BitTorrent client)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Openmediavault 설치와 관련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openmediavault 이용하여 라즈베리파이 나스(NAS) 만들기 (FTP 파일서버 구축 방법)


라즈베리파이 Openmediavault 토렌트 파일 다운로드 방법

Openmediavault 토렌트 클라이언트 설치

시스템 - 플러그인에서 torrent를 검색합니다.

다양한 토랜트 플러그인이 검색되는데 Openmediavault-deluge 3.2라는 것을 선택하고 위에 있는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플러그인을 다 설치하는데 시간이 좀 걸립니다.) 


Openmediavault Deluge 토렌트 클라이언트 서비스 활성화

설치가 제대로 끝났으면 서비스 부분에 Deluge라는 것이 보입니다.

서비스 - Deluge에서 활성화를 선택한 후 저장 버튼을 눌러 서비스를 실행시킵니다.

그 다음 Open Web Client를 클릭합니다.


Open Web Client 버튼을 클릭하면 웹 브라우저에서 토렌트 클라이언트가 나타납니다.

초기 비밀번호는 'deluge'입니다. (보안을 위해 이 비밀번호는 꼭 변경해야 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Connection Manager에서 접속을 관리하고, Preferences에서 각종 환경설정을 진행합니다.

(Preferences에서 다운로드 폴더를 마운트된 외장하드나 USB메모리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하기 위해 Add 버튼을 누릅니다.

(Add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 있는 경우 Connection Manager에서 다시 Connect를 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Url을 선택합니다.


다운로드 받을 파일의 주소를 입력한 후 Add 버튼을 누릅니다.

보통 여기에 토렌트 사이트에 있는 자석모양 마그넷(MagNet) 주소를 붙여넣기 합니다.


Openmediavault 토렌트 파일 다운로드

파일이 추가된 것을 확인하고 Add 버튼을 클릭.


라즈베리파이 Openmediavault 토렌트 파일 다운로드 방법

토렌트 파일이 잘 다운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 기반 토렌트 클라이언트도 일반 토렌트 프로그램과 사용법이 비슷하기 때문에 그냥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즈베리파이 Openmediavault NAS에 토렌트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다운로드 받는 것까지 해봤는데, 한번의 시행착오도 없이 깔끔하게 진행이 되네요. 잘 만든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토렌트 뿐만 아니라 다른 추가 기능도 플러그인을 통해 쉽게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Openmediavault의 장점이 아닐까 싶네요.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
«   2017/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